곧 있을 업뎃 개인적 사족

룬 : 극복의 룬이 조금 더 들만 해졌다.

기복의 룬은 미쳤다.

불순물 관련 마법진을 사용하려면, 극단적인 예시지만 특정 몬스터에게 맞아가면서 불순물을 쌓거나 층별 핸디캡에 의한 블순물 증가의 존버를 타면서 모아야 했는데

이제 룬으로, 그것도 전설 기준 턴 당 4개를 모을 수 있으니
[재활용 봉투]를 가방으로 턴 시작하자마자 사용했다 하면 시작하자마자 원소 2개 떨구고 시작하는 거고, [소각]을 사용한다 치면 8 집중을 1턴에서 얻을 수 있는 거다.

마법진 :

가중처벌,약점공략: 상처를 많이 쌓을 수 있는 덱, 혹은 많이 쌓을 줄 아는 유저들에게 유리한 패치.

원기옥 : 너프
물론 그동안 (단일 대상 기준) 게임 체인저 급의 위용이었으니 되려 늦게 너프먹은 셈.

최후의 일격 : 버프
*너프인줄 알았는데 댓글 보고 다시 읽어보니 버프임

홀수 개의 마법진을 가졌다면 짝수 개의 마법진보다 무려 6뎀 더 셈!!!

물론 진짜는 강화할 때. N개의 마법진 기준 약 11%의 최종 데미지 증가가 일어남.

유물:

머니건 : 타는 쓰레기에서 재활용 가능한 쓰레기가 되었다.

유리장갑 : 원래도 [수분 추출] 하나만 있으면 공격력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사기적인 유물이었는데 이제는 ㄹㅇ 미쳤다.

확산단검(확산갑옷)-코어(파워 제외) 세트 급.

버프:

강철심장 : 1000이라는 상한이 생김. 든든함에 조금 빛이 바랜 듯하지만 차관 입성 전까지는 여전히 국밥.

초신성 폭발 : 좀 더 까다로워진 듯하지만 방밀덱 한정 샌드백이다.

최후의 일격은 너프가 아닌 버프입니다.

아 이거 내가 말할려했는데

전 최후의 일격이 센 이유가 공격력 효과를 N곱으로 받아서 세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공격력 효과를 반만 받게 되어서 너프 아닌가요?

저도 그런 줄 알았는데 계산 다시 해 보니까 사실상 버프임

가시뎀 덜받아서 버프.
최후의 일격은 이전엔 강심같은거 없으면 거의 사용 불가였음.

ㄹㅇ 계산기 두들기고 한 턴에 끝낼 수 있다 싶을 때 코스트 쥐어짜서 쓰는 일기토 느낌의 마법진 이었는데,
타수가 감소해서 반사 피해도 덜 받고 기본 피해량이 높으니 피해량 증폭 관련 기제의 효과도 커지니 ㄹㅇ 버프네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