단계마다 정해진 저주의 강도가 정해져있고 이 수치 내에서 랜덤으로 저주가 부여됩니다. 저주은 1레벨마다 저주의 강도가 1오르게 되고 최대레벨별로 보정이 들어갑니다.
《최대 4레벨인 저주》- 기본 저주 강도 1, 1레벨당 1추가
•체력 감소: 레벨당 10%감소
•최대 체력 감소: 레벨당 5감소
•회색 덱: 전투 시작시 레벨만큼의 불순물 추가
•붉은 적: 전투 시작시 적이 레벨만큼의 공격력
•푸른 적: 전투 시작시 적이 레벨만큼의 방어력
•좀비: 전투 시작시 적이 레벨만큼의 무한 회복
※무한 회복: 턴 종료시 최대체력의 스택%만큼 회복
ex)100체력, 무한회복 4 > 턴 종료시 4회복
•바가지 강화: 레벨당 상점 강화 비용 25%증가
•바가지 유물: 레벨당 상점 유물 비용 25%증가
•바가지 분해: 레벨당 상점 분해 비용 25%증가
•검은 안개 피해: 레벨만큼 검은 안개 피해량 증가
《최대 3레벨인 저주》- 기본 저주 강도 2, 레벨 1당 1추가
•사건 피해: 사건 발생시 레벨만큼의 피해
《최대 2레벨인 저주》- 기본 저주 강도 3, 레벨 1당 1추가
•부족한 명상: 레벨당 명상 회복량 5%감소
•부족한 단련: 단련 최대 체력 증가량 레벨만큼 감소
•파이어 볼 제거: 레벨만큼 파이어 볼 제거
•방어 제거: 레벨만큼 방어 제거
•엘리트 영향 확산: 레벨만큼 영향 반지름 증가
•무거운 무게: 호수의 안개밀기 감소
《최대 1레벨인 저주》- 기본 저주 강도 4
•날카로운 화살 제거: 날카로운 화살 제거
•화난 보스: 보스가 분노 획득
•드로우 감소: 턴 드로우 감소
•회색 덱 (턴마다): 턴 시작시 불순물 추가
•엘리트 영향 강화: 엘리트 영향 피해 2증가
•부족한 마법진: 마법진 보상 선택지 감소
•부족한 유물: 유물 보상 선택지 감소